인물사진을 잘 찍는 방법...
꼭 아웃포커싱이 된 인물만 부각된 사진이 잘 찍은 사진이라고 보긴 어렵지않나 싶습니다.^^
DSLR이니 무조건 잘 나온다는 건... 아마도 아웃포커싱이 된 사진이기 때문일 텐데... 꼭 그렇진 않다는 말이죠.
컴팩트 카메라로 인물을 찍어도 잘 찍을 수 있습니다.
인물사진에서 가장 중요한건 찍는 순간인 듯합니다.
표정을 잘 잡는 것도 그렇고, 즐거운 순간을 어떻게 촬영하는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죠.
사진 품질이나 그런 문제는 뭐... 이제 똑딱이도 충분한 수준이라 생각하구요.
물론 DSLR이 사진촬영하기 더 편한 건 사실입니다. 감도, 셔터스피드, 심도 같은 부분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촬영이 편리하긴 하지만... 사진에 취미를 가진 분이 아니시면 굳이 DSLR을 구입하는 것에 대해선... 저는 반대합니다.
보통 후래쉬를 사용 안 하는데요 후래쉬를 사용안하면 실내에서는 다 흔들려요 감도를 올리고(400부터) 후래쉬를 사용하세요. 그럼 아주 잘 나올 것입니다.
계속 아이사진 찍기 좋은 카메라 추천해 달라
아이들이 움직이는 사진 때문에 걱정이시라면 셔터스피드를 빠르게 가져가는 방법이나 플래쉬를 쓰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아 연사로 막 찍어서 그 중에 한장 건지는 약간 무식한 방법도 있네요.
야외라면 셔터스피드를 빠르게 하는 방법이 효과적이고, 실내, 한낮이 아니라면 플래쉬 밖에는 방법이 없죠. 이건 디카건 DSLR이건 똑같습니다.
일반 디카는 수동모드가 없다면 셔터스피드를 조절하지 못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거죠.
디카에 수동기능이 있거나 플래쉬를 달 수 있는 기종을 구입하시거나 DSLR을 사셔야겠죠..
사진에 대해서 많이 아는 사람이 아무래도 사람사진을 잘 찍을 테고,
카메라로 어떻게 담느냐에 따라서 사진의 느낌이 많이 다른건데 인물위주로만 찍으려면
dslr을 사도 기존의 디카로 찍을 때처럼 멀리서만 찍는다면 멋진 사진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수도 있으니까 가까이서 얼굴을 줌으로 당겨서 표정을 담는다든지 자연스럽게 웃고 있을 때의 모습을 가까이서 잡는 것이 포인트가 되겠지요.
전에 쓰던 디카는 줌으로 당겨오면 선명함이 깨졌는데 올림푸스 dslr사서 줌으로 당기고 찍으면 그런 현상이 없는 걸로 봤을 때 dslr이 인물사진이 더 잘나온다 생각 들어요.
얼굴인식기능을 사용하면 한사람뿐만이 아니라 여러 명까지도 얼굴이 선명하게 나오니까 그런 기능을 사용해도 되죠. 전문용어를 아직 모르겠어요. 산지도 얼마 안 되서요.
쓰면서 많이 배우고 연습하면 좋은 사진들이 나올 거예요.
저도 아이를 키우고 있는지라 사진 한번 찍으려면.. 참 힘들때도 있어요. 가끔 사진 찍어놓으면 막 흔들려서 다시 찍곤 하네요. 디카 사용하다가 최근에 올림푸스 dslr e-520 구입했어요.
늘 멋진 사진 찍는 분들 보면 부럽기도 했는데, 막상 dslr사니까 넘 좋더라구요. e-520의 경우 손떨림 보정기능이 있어서 초보들도 사용하기 무난하구요.
올림푸스가 특히나 인물사진에 강하다고해서 구입하게 되었네요. 저도 아직 초보인지라 좀 어렵기는 한데, 사진 찍을수록 재미있고, 배우는 게 많은 거 같아요.
기존의 dslr의 경우 좁은 뷰파인더로 인물, 피사체를 보았는데, e-520의 경우 라이브 뷰 기능이 되니 편리하더라구요. 가격도 생각보다 그리 비싸지 않았어요. 큰맘 먹고 구입했는데, 요즘 여행 다니면서 자주 사용하게 되네요. 막 걷는 아이를 키우시는군요. 얼굴 인식기능 으로 찍어주시고, 움직임 빠른 기능 익히시면 어렵지 않게 찍을 수 있답니다.
사진에 큰 관심이 없고 단지, 아이 사진을 찍기 위해서 DSLR을 구입하시려 한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DSLR을 구입하시려 맘을 먹으신다면 카메라의 모든 기능을 원하는 대로 작동이 가능할 때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앞선 질문을 볼 때 아마도 DSLR구입하시면 자동모드에 놓고 찍으셔야 할 텐데 자동모드로 촬영하실 거라면 컴팩트 디카와 별반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가의 장비로 컴팩트 디카와 별반 차이 없는 사진을 찍는다면 굳이 DSLR을 구입 안 하시는 게 좋다고 봅니다.
사실 카메라를 어떤 걸 쓰느냐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프로로 사용하실 것이 아니라면.. 기본적인 촬영기법을 숙지하시는 것이 더 중요하죠.
인물사진 잘나오는 법에 대한 기사입니다. 간단하지만 읽어보시면 도움 되실 듯 하네요.^^
인물사진 잘 찍는 법
1/3 기법을 활용하자. 가장 기본적인 법칙이지만 의외로 지키지 않는 부분이다.
초보님들이 흔히 하는 실수는 바로 인물을 사진 한가운데 배치한다는 것이다.
이런 사진은 개성도 없고 답답하기 이를 때 없다. 화면을 가로세로로 3등분 한 뒤
그 교차점이 만나는 부분에 피사체의 얼굴 부분을 배치해 본다.
훨씬 짜임새 있는 사진이 될 것이고, 또 시선이 향한 곳을 여백으로 두시면 더욱 보기가 편해진다.
인물을 촬영할 때 초점은 어디에 맞추어야 하나?
촬영대상이 가까이 있건 멀리에 있건 인물 촬영은 거리에 관계없이
눈에 추첨을 맞추고 촬영하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사진에서 눈이 살아 있어야 인물 전체가 선명하게 보이기 때문이며,
동물이나 곤충도 눈에 초점을 맞춘다.
(셔터버튼을 반 누르기 한 상태에서 촬영 대상의 눈에 초점을 맞추고
촬영자가 원하는 구도로 움직인 후 완전히 셔터를 눌러 찍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