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게 살아가는 중년 삶의 이야기

2024/08 5

심금을 울리는 『어머니의 여한가』

2024년 6월 청은 구자옥 시인이 『사랑하고 그리워하고』 시집을 출간하였다.시인은 격변기의 세월 속에 낀세대로 살아온 칠십 여 평생을 뒤돌아보며 수려한 시구로 인생을 노래하였는데, 마치 시간여행에 동행한 느낌으로 단숨에 읽어 내려갔다. 시집의 부제이기도 한 대표 시詩 『어머니의 여한가餘恨歌』를 여기에 옮겨 본다.이 시는 질곡桎梏의 세월을 견디며 억척같이 살아온 우리들 어머니의 이야기다.한국의 여인들이 결혼한 후 시집살이 여정에서 겪는 일생의 한(恨)이 닮겨 있다.몇 번이나 읽고 또 읽었는데 가슴이 찡해오는 감동과 애잔한 그리움을 안겨 준다!  긴 글을 읽으면서 지루함을 덜기 위해 본인이 촬영한 사진작품 중에서 고귀한 명예, 여성의 아름다움과 강한 생명력을 상징하는 능소화와 더러운 진흙 속에서도 예쁘게..

‘우물 안 골퍼’ 만드는 KLPGA

KLPGA 투어 박현경·이예원·박지영(왼쪽부터)은 올해 AIG 여자오픈 출전권을 가졌지만 아무도 출전신청을 하지 않았다. AIG 여자오픈 측은 대한골프협회를 통해 세계 랭킹 차순위 선수들에게 출전 제안을 했으나 불이익을 우려, 출전하겠다는 선수가 없었다. [사진 KLPGT] KLPGA 투어 박현경·이예원·박지영(왼쪽부터)은 올해 AIG 여자오픈 출전권을 가졌지만 아무도 출전신청을 하지 않았다. AIG 여자오픈 측은 대한골프협회를 통해 세계 랭킹 차순위 선수들에게 출전 제안을 했으나 불이익을 우려, 출전하겠다는 선수가 없었다. [사진 KLPGT]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메이저 대회인 AIG 여자오픈(브리티시 여자오픈)이 22일부터 골프 성지 스코틀랜드 세인트 앤드루스 올드 코스에서 열린다. 2006..

미국, 세계 10대 강국 순위 발표

🔊 US ''세계 10대 강국      순위 발표''   🎶🙏①. 2023년 8월 6일 미국에서 발간되는 US News에서 세계 10대 강국 순위를 발표하였다.1위 미국2위 중국3위 러시아4위 독일5위 영국6위 대한민국 🎈7위 프랑스8위 일본9위 아랍 에미리트10위 이스라엘②. 강대국의 순위를 정한 기준으로는1. 외교 정책의 영향력2. 국방 예산3.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4. 지도자5. 강력한 군사 동맹이런 기준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순위를 매긴 기사에서 우리 한국이 일본을 제치고 6위에 올랐다.③. US News지에서는 한국을 6위로 선정한 기준을1. 군사력2. 최근의 무기 수출로 드러나는 방위 산업3. 반도체를 중심으로 하는 기술력4. 미디어 콘텐츠 패권5. 최강 미국과 완벽한 군사동맹 또한..

78:22...이런 수치(數値)를 아십니까?

78:22...이런 수치(數値)를 아십니까?1) 지구의 바다와 육지의 면적 비율은 78:22%며,2) 인간의 인체도 수분과 기타의 구성 비율도 78:22%다.   혈액도 물과 기타의 구성 비율이 78:22%며,3) 공기 속에 질소와 산소를 포함한 기타의 구성 비율도 78:22%다.4)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포함한 지방, 기타의 구성 비율도 78:22%다.-----5) 미국의 중앙은행을 거의 차지하고 있는 유대인들은78:22%의 비율이 창조 및 경영의 법칙이라고 생각한다.이 법칙을 상술(商術)에 적용하여성공확률이 78%, 실패확률이 22%이면 최상의 조건이라 한다.그래서 성공확률이 78% 정도라고 생각되면 과감히 투자하고 거래한다.주식, 증권에서도 78% 능선에서 매도(賣渡)하고22% 능선..